#1 익명
신고 삭제
윤석열 대통령이 9일 취임 2주년 기자회견 전 집무실에서 발표한 대국민메시지를 요약하면 '지난 2년 간 국정운영 방향은 틀리지 않았지만 기대에 미치지 못했다, 더 노력하겠다'였다. 

"현장의 어려움을 직접 확인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했지만 세계적인 고물가, 고금리, 고유가 상황에서 민생의 어려움을 다 해결해 드리지 못했고, 정책의 속도도 국민 여러분의 기대에 크게 미치지 못했다"며 "국민의 삶 속으로 더 깊숙이 들어가겠다"고 다짐했다. 

또 "정부가 민생을 위해 일을 더 잘하려면 국회의 협력이 반드시 필요하다. 앞으로 여야 정당과 소통을 늘리고 민생 분야 협업도 더욱 강화하겠다"고 다짐했지만, 한계는 뚜렷했다. 윤 대통령은 야당에서 반대하는 금융투자소득세 폐지에 대한 협조를 요청하고 "진영 간 갈등을 키우는 정치"를 거론했다. 

지난 2년 경제도, 외교도, 사회정책도 모두... 

윤 대통령은 지난 2년 간의 국정운영 성과를 '자화자찬' 했다. 

"건전재정 기조를 정착시키고, 우리 경제의 체질을 민간주도 성장으로 바꾸는데 집중"해 왔고, "기업 투자를 막은 킬러 규제를 혁파해서 성장동력을 되살리기 위해 노력했다"고 했다. 또 "재정으로 만드는 일회성 일자리가 아니라 양질의 민간 일자리를 창출하기 위해 힘을 쏟았다"면서 "집주인과 세입자 모두를 힘들게 했던 징벌적 과세를 완화해서 부동산 시장을 정상화하기 위해 노력해 왔다"고 강조했다. 다분히 전임 정부와 차별화 된 정책을 통해 소기의 성과를 거뒀다는 뜻을 담은 것. 

외교정책에 대해서도 "글로벌 중추국가 외교를 통해 대한민국의 외교 지평도 크게 넓혔다"고 자평했다. "150여 회의 정상회담을 포함한 활발한 세일즈 외교를 통해, 5천만 명 시장에서 80억 명 시장으로, 우리 기업의 운동장을 넓히기 위해 노력"했고, "핵 기반의 확장 억제력을 토대로 힘에 의한 진정한 평화를 구축했다"는 평가였다. 

특히 "한미동맹이 안보동맹을 넘어 첨단기술동맹으로 확대"되면서 "미국이 반도체법과 인플레이션감축법(IRA)을 집행하는 데 있어서도 우리 기업들이 혜택을 받고 있다"고 주장했다. "새롭게 구축한 한미일 협력체계는 우리의 안보를 강화할 뿐 아니라, 경제적 기회를 더욱 확장할 것"이라고도 부연했다. 

노동개혁에 대해서도 성과가 있다고 강조했다. 이에 대해 윤 대통령은 "노동시장도 과감하게 개혁하며, 합법적인 노동운동은 적극적으로 보장하되, 불법행위에 대해서는 엄정하게 대응하여 노사 법치주의를 확립했다"며 "그 결과, 파업에 따른 근로 손실 일수와 분규 지속 일수가 역대 정부의 3분의 1 수준으로 현격히 줄어들었다. 이러한 결과는 노사 모두에게 도움이 되는 것"이라고 밝혔다. 

현재 갈등이 진행 중인 의대정원 확대문제에 대해서는 "국민의 건강과 생명을 지키는 의료개혁을 추진하고 있다"며 "의대 정원 확대를 추진하는 한편, 증원된 의사들이 필수의료를 담당할 수 있도록, 공정한 보상체계와 지역의료 지원체계, 그리고 의료사고 안전망 구축에 힘을 쏟고 있다"고 강조했다.
추천
댓글확인

날짜 제목 작성자 댓글 조회수 추천
오늘 창원 부산 울산 기온 실화냐? ㅋㅋㅋ
익명 1 분 전 5
오늘 김나도 오전인데 벌써 1500개네 4
익명 5 분 전 54 1
오늘 좃고전 갓게임 갓더빙 대항해시대4 with 파워업키트 HD Version
익명 9 분 전 8
오늘 오늘의 추천 방송 독일식 족발 요리
익명 12 분 전 17
오늘 정부 직구 규제 가이드라인 마련하고 6월 시행키로 2
익명 14 분 전 54 1
오늘 정부 "직구금지 철회아냐 6월부터 시행할것" 2
익명 14 분 전 21 1
오늘 [1보] "이란 대통령 등 헬기 탑승자 전원 사망 추정"로이터 1
익명 16 분 전 21
오늘 딸보 크루 ㅋㅋㅋ 김포상권살리기 ㄷㄷ
익명 40 분 전 34
오늘 (인터넷 커뮤니티 완벽 재현 ㅋㅋ) 0명 뽑는데 왜 모집함?
익명 1 시간 전 38
어제 태국왕 시청자 고소선언 14
익명 1 시간 전 290 7
오늘 와무우 새벽 맥날아이스크림 먹쇼. gif 2
익명 1 시간 전 68 2
오늘 직구 규제 철회를 철회 ㅋㅋㅋ 3
익명 1 시간 전 85
오늘 슈카월드, 작심 비판 8
익명 2 시간 전 127 5
오늘 “홍준표, 알고보니 쫄보…당대표 나와 한동훈과 승부하라”
익명 2 시간 전 21
오늘 '쩐의 전쟁터' 된 AI시장...아낌없이 주는 日 정부·엉뚱한 곳 돈 푸는 韓 정부
익명 3 시간 전 23 1
오늘 광명 아파트 근황 2
익명 3 시간 전 116 2
오늘 왕간다 부회장이 팬가입풍 359개 쏴줘서 아침 맛나게 먹네 1
익명 3 시간 전 53 2
오늘 선물겜한데 3
익명 3 시간 전 77 2
오늘 딸보의 아침 식사 08:50
익명 3 시간 전 43 1
오늘 딸보 날리남 1
익명 3 시간 전 48
오늘 개 산책은 1일 최소 30분이상 해야됨 1
익명 3 시간 전 40 1
오늘 "절대 이사 못 해" 입주자들 부글부글…대구서 무슨 일이 1
익명 4 시간 전 40 2
기본글
추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