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익명
신고 삭제
이준석 개혁신당 의원이 전날 국회 운영위원회에서 해병대원 특검법을 둘러싸고 여야 간 격돌이 벌어진 것과 관련 "이 모든 게 거부권으로 버티기 하겠다는 전략을 세운 대통령 때문"이라고 지적했다.


이 의원은 이날 오전 BBS 라디오 함인경의 아침저널에서 "해병대원 특검법이 절대다수 동의로 통과됐고 특검이 추진됐으면 이미 수사에 돌입했어야 하는 시점인데, 장기화되는 건 대통령 때문"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이 의원은 "너무 예전 검사 시절 생각하시는 것과 똑같다. 이렇게 수사하다가 좌천되면 1~2년 버티다 오면 되지 뭐 이런 식으로 버티기 논리"라며 "대통령은 그게 안 되는 자리다. 매일매일 산적해가는 업무들이 있고 이걸 하나씩 풀어내야 하는 것"이라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박근혜 대통령은 자기 수사하는 특검을 자기가 받아들이고 결국에는 거부권 행사를 안 했다. 문재인 대통령 당시 드루킹 특검도 결국 민주당 핵심 인사 중 하나였던 김경수 지사가 감옥 가는 결론이 나왔지만 거부권 행사 안 했다"며 "윤석열 대통령만 지금 본인과 대통령실이 관계된 특검 거부권을 쓸 수 있다고 착각하고 있는 것"이라고 짚었다.


나아가 "이번에 한동훈 위원장이 전당대회 후보로 나오면서 묘하게 특검을 받을 수 있다는 취지로 말하고 있다"며 "대법원장을 특검 추천 주체로 하면 받을 수 있다는 취지로 얘기하는데, 그 말이 허언이 아니라면 특검법을 한동훈 위원장 주변 의원 10명을 모아서 발의해야 한다"고 꼬집었다.


이 의원은 "빨리 수요일까지 발의해라 제가 이렇게 얘기했는데 안 하는 건 이건 또 표 장사만 하려고 하는 것 아닌가 의심할 수밖에 없다"며 "이미 비대위원장 시절 이력이 있다. 메가시티 한다고 해서 김포가 서울이 된다고 했다가 입 싹 씻고 있지 않나. 압박하기 위해 알리바바와 40인의 도적처럼 '한동훈과 17인의 표 도둑'이라고 했는데 이러면 정말 표 도둑 되는 것"이라고 압박했다.


그는 국민의힘 당권 주자 중 화합형 지도자로 윤상현 의원을 꼽으며 "과거 윤석열 대통령이 대선 뛸 때도 보면 끝까지 사람들 사이를 중재하기 위해 애썼던 사람"이라며 "(전당대회가) 서울대 법대 반장선거가 안 되도록 해야 한다. 보통 이렇게 되면 유전적으로 이상이 생긴다. 이렇게 진용이 짜이다 보니까 대한민국 모든 정당이 상대편 감옥 보내겠습니다만 하고 있는 것"이라고 말했다.
추천
댓글확인

날짜 제목 작성자 댓글 조회수 추천
어제 팩트vs팩트
익명 2 시간 전 17
어제 104일 만에 만나 1초 인사‥'불화설' 한동훈에 윤상현 "사퇴하라" 1
익명 2 시간 전 13
어제 일본인들의 한마디 한마디가 촌철살인인게
익명 2 시간 전 17
어제 여당 시의원들, 식당 집기 던지며 피도 흘렸다…`방 배정` 놓고 난동 1
익명 3 시간 전 22 2
어제 손가락으로 세며 "일병, 이병, 상병…" 계급 틀린 '미필' 주진우 1
익명 3 시간 전 23
어제 김규완 "한동훈, '디올백 사과 하겠다' 김건희 문자 읽씹…尹 격노" 1
익명 3 시간 전 16
어제 “수사대상에 대통령 포함될 수 있으면 여당 배제 타당”
익명 3 시간 전 9
어제 조국·개혁·진보·사민당도 이진숙 방통위원장 임명 한목소리 비판
익명 3 시간 전 6
어제 장성철 "격양된 용산.. 한동훈 대표라도 채해병 특검 논의 불가, 與 분열로 간다"
익명 3 시간 전 4
어제 채 해병 사건의 진실... 퍼즐은 용산을 가리킨다
익명 3 시간 전 7
어제 채 상병 순직이 부품 파손?‥주진우 발언에 "공감력 없는 정치인 전형" 1
익명 3 시간 전 11
어제 '살림살이 더 나빠졌다' ···英보수당 예견된 참패
익명 3 시간 전 9
어제 이진숙은 누구‥공영방송 탄압 주역에 극우적 성향까지
익명 3 시간 전 6
어제 "무슨 일이 있어도 한다더니…" 정부 말 믿었다가 '빚더미'
익명 3 시간 전 12
어제 경찰, 국민의힘 청년최고위원 후보 수사‥사업가 "돈 준 거 맞다"
익명 3 시간 전 10
24.07.03 고블린 이미 팔았을걸? 6
익명 3 시간 전 149 3
24.07.03 와무우) 포케로그 개쉽다 4
익명 3 시간 전 67 1
24.07.03 나라가 바뀐다고 다를줄알앗냐? 2
익명 3 시간 전 58 2
어제 '특검법 찬성' 안철수에 "응분의 책임" 술렁인 與… 김재섭은 "민주당 안엔 반대"
익명 3 시간 전 3
어제 사식으로 족발 세트 ㄷㄷㄷ 2
익명 3 시간 전 69 2
24.07.03 킹무우 포케로그 10고수네 ㄷㄷㄷㄷ 3
익명 3 시간 전 95 3
어제 편도 오랫만에 먹는데 6
익명 3 시간 전 72
기본글
추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