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익명
신고 삭제
[앵커]
김진표 전 국회의장이 회고록에서 주장한 '윤석열 대통령의 이태원 참사 발언'이 하루 만에 새 국면을 맞았습니다. 김 전 의장이 왜곡한 거라고 대통령실이 반박하자, 바로 오늘(28일) 민주당 박홍근 의원이 당시 김 전 의장으로부터 전해 들은 것을 기록해 둔 거라는 메모를 공개한 겁니다. 이 메모에 따르면 윤 대통령은 김 전 의장에게 'JTBC 같은 좌파 언론들이 축제 전 사람이 몰리도록 유도 방송한 것도 의혹'이라 한 것으로 돼 있습니다. 먼저 박 의원 주장부터 보시고, 하나하나 짚어보겠습니다.


[기자]


민주당 박홍근 의원은 2022년 12월 5일, 윤석열 대통령과 김진표 전 국회의장의 독대 내용을 기록한 메모를 JTBC에 공개했습니다.


[박홍근/더불어민주당 의원 : 의장이 '정말 대통령이 큰일이다. 음모론과 배후설에 의해 사고가 있었을 가능성을 조금이라도 생각하고 있다는 그 자체가 너무나 황당하고 큰일이다'는 말씀을…]


당시 원내대표였던 박 의원은 두 사람의 독대 이후 김 전 의장과 전화 통화를 하면서 태블릿 PC에 메모를 했습니다.


윤 대통령이 '이태원 참사가 우발적 발생이 아닌 특정세력이나 인사에 의한 범죄성 사건일 가능성을 의심으로 갖고 있다'고 적혀있습니다.


[박홍근/더불어민주당 의원 : (이태원에) 그렇게 많은 인파가 모였다는 게 이해가 안 간다는 언급을 했다는 것이고요. JTBC 같은 좌파언론들이 축제 3일 전부터 사람이 몰리도록 유도한 방송에 대해서도 의혹을 갖고 있다.]


김 전 의장이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에게 사표를 받게 해야 한다고 건의하자, 윤 대통령이 '범죄성 사건인지 규명하지 않고 사퇴시키면 좌파들 주장에 말리는 꼴'이라고 답했다고도 했습니다.


또 윤 대통령이 전 정권 때 임명된 이임재 용산경찰서장과 야당의 유착을 의심하며 참사의 책임을 전가하는 듯한 발언을 했다고 돼 있습니다.


[박홍근/더불어민주당 의원 : (윤 대통령) 본인이 용산서장을 아주 매우 심각하게 보고 있다. 경찰 안에서 매우 무능한 사람인데 지방경찰서장 하던 사람을 용산경찰서장으로 파격 전보시킨 건 누군가 뒤에서 도와준 것 아니냐. 대통령의 동정을 야당 쪽에 전달한 정황마저도 갖고 있다.]


메모를 2년 뒤 공개한 이유에 대해 박 의원은 "당시엔 독대 내용 공개가 결례라고 생각했지만 대통령이 잘못된 인식을 반성하긴 커녕 왜곡이라 해 공개했다"고 밝혔습니다.
추천
#2 익명
24.06.29 09:28:16 신고 삭제
이게 사람이여 중국이여 ㅅㅂ
댓글확인

날짜 제목 작성자 댓글 조회수 추천
오늘 원희룡 "탄핵의 시계는 시작됐다"
익명 4 시간 전 44
오늘 속보) 4
익명 4 시간 전 151 1
오늘 바베 중대발표 1
익명 4 시간 전 119 3
오늘 ㅋㅋ 방송 개같이해도 이젠 500씩 버는데 뭐하러 열심히 하니껴
익명 5 시간 전 46 2
오늘 아이고 시발 홍보 할게 없어서 흡연충 알콜충 홍보 하냐?
익명 5 시간 전 44 2
오늘 오후 눈정화. gif
익명 5 시간 전 57
오늘 임영웅, 경제유튜버 슈카도 쓴 '이 단어' 썼다가 남혐 논란…★들 '문제 용어' 또 무엇?
익명 5 시간 전 36
오늘 나경원 “원한 갈등 점입가경···둘 중 누가 되든 당 하나 되긴 틀려”
익명 5 시간 전 26
오늘 尹 대통령 탄핵 청원 80만 돌파 2
익명 5 시간 전 51 2
오늘 한동훈 전대 불출마 발언 공방…한 "입맛 맞게 왜곡" 원 "왜곡 아냐"
익명 5 시간 전 23
오늘 박근혜 탄핵 때 원희룡 반응
익명 5 시간 전 49
오늘 국민의힘 박정훈 "한동훈표 채상병 특검법, 윤 대통령 구하는 특검법"
익명 5 시간 전 21
오늘 與박정훈 "한동훈과 원희룡 발언 비교해보라…누가 당을 배신하나"
익명 5 시간 전 26
오늘 하나링은 워니티비엿네 2
익명 5 시간 전 100 2
오늘 한동훈"나경원, 학폭의 피해자에서 가해자로" 나경원 "공한증 아니라 우한증"
익명 6 시간 전 26
오늘 보르노사태 어떻게 생각하냐 2
익명 6 시간 전 71
오늘 딸보 와무우 --->시청자 연령대 어디가 높냐? 2
익명 6 시간 전 53
오늘 딸보 난리남
익명 6 시간 전 56
오늘 딸보 날리남 2
익명 6 시간 전 74
오늘 아무리 아파뒤지겠어도 저녁에 술먹을때는 꼬박꼬박키노 ㅋㅋ
익명 6 시간 전 56 4
오늘 한달에 20일을 배달음식 쳐먹으니 4
익명 6 시간 전 105 2
오늘 개잡범에게 풍쏴준 결과 3
익명 7 시간 전 109 4
기본글
추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