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익명
신고 삭제
국민의힘 전당대회를 지켜보는 홍준표 대구시장의 '한동훈 비토' 기류가 '극대노' 수준입니다. 홍 시장의 거침없는 평소 화법을 감안하더라도, 한동훈 전 비상대책위원장을 대하는 그의 태도는 지켜보는 사람으로 하여금 의아함을 자아내는 수준입니다.


홍 시장은 경쟁 주자인 나경원·윤상현 의원과 원희룡 전 국토교통부 장관은 다 만나면서도 한 전 위원장과의 만남은 두 차례에 걸쳐 거절했습니다. 원 전 장관과 만난 자리에서는 급기야 "우리 당원들이 정신을 촘 차려야 한다"면서 "만약 (한동훈을) 뽑아준다면, 이 당 해체해야 한다. 이 당은 존립 가치가 없는 당이다"고 비난의 수위를 높였습니다.


'극대노'의 이유에는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그중에 하나로 '과거 친홍'이었다 한 전 위원장을 돕는 것으로 알려진 A 의원이 꼽힙니다. A 의원와 보좌진은 홍 시장과 한 전 위원장의 면담을 주선하기 위해 홍 시장의 보좌진에게 연락을 취했는데, 이러한 요청은 홍 시장에겐 보고조차 올라가지 않았습니다. 홍 시장의 심기를 헤아린 보좌진이 한 전 위원장과의 만남을 일언지하에 거절한 것이죠. 차후 보고를 받은 홍 시장은 '잘했다'는 취지의 반응을 보였다고 합니다.


A 의원은 한 전 위원장이 당선될 경우, 당내 주요 직책을 약속받았다는 소문도 여의도에 파다합니다. 홍 시장도 이를 모르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후 B 의원의 보좌진이 한 차례 더 연락했지만, 홍 시장 측은 받아들이지 않았습니다.


당권 주자인 원희룡 전 국토교통부 장관이 지난 27일 CBS 라디오에 나와 "홍 시장을 배신한 사람들을 시켜 전화로 틱틱거려가지고, 무슨 검찰에서 소환하듯 했다"고 한 것도 바로 이 통화를 지적한 것입니다.


원 전 장관은 홍 시장에게 "(저는) 밀사도 보내고, 옛날에 도와드렸던 과거도 다 이렇게 상기시키고 지극정성을 다 했다"고 했습니다. 그 덕분인지 원 전 장관은 따뜻한 포옹 등과 함께 "출마해줘서 고맙다"는 환대를 받았습니다.


물론, 홍 시장의 분노가 단순히 '정성을 다했느냐'의 문제는 아닐 것입니다. 홍 시장이 나경원 의원을 만나 "당을 지킨 사람들이 당 대표가 되는 게 맞다"며 격려한 장면을 보며 놀란 사람이 적지 않았다고 하죠. 오래된 두 사람의 '구원' 때문입니다. 지난 전당대회 때만 하더라도, 홍 시장은 출마를 고심하던 '거짓 품격', '위선' 등의 말로 나 의원을 연일 저격한 바 있습니다. 한 정치권 인사는 두 사람의 살가운 이번 만남을 언급하며 "홍 시장님이 그 정도로 한동훈이 싫은 것"이라고 해석했습니다.


어떤 이유로든 한동훈 전 위원장을 향한 홍 시장님의 분노는 계속될 것 같습니다. 그의 분노가 국민의힘 전당대회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는 두고 볼 일입니다.
추천
댓글확인

날짜 제목 작성자 댓글 조회수 추천
어제 옛날에 김나도 방송에 뷰봇업자가 직접 온적도 있음 12
익명 5 분 전 165 10
어제 오늘도 신나는 비추 따다닥~ 고블린도 발작 따다닥~ 11
익명 26 분 전 88 4
오늘 하로맨 엘든링으로 민심 떡락함 (미션 먹튀) 3
익명 50 분 전 54
오늘 카카오 누나 아직도 유튜브 하네 ㅋㅋ 8
익명 1 시간 전 91 1
어제 윤석열 탄핵' 청원 링크 입니다. 11
익명 1 시간 전 87 4
오늘 2찍 연어들은 왜 개잡부를 추종하는가 3
익명 1 시간 전 44 1
오늘 하꼬남캠 쉴더 정체 8
익명 1 시간 전 95 1
오늘 7월인데 찬복이는 방송공지도 없네 접은거야? 3
익명 1 시간 전 63
오늘 전과자 옹호하는 채팅은 고발해야지 1
익명 1 시간 전 33
오늘 영원히 박제될 흑역사 2
익명 2 시간 전 76
어제 2찍의나라, 참사의 나라,,, 서울에서 또 대형 사망사고 참사 터졌다.news 2
익명 3 시간 전 38 3
오늘 그남캠 나도티비 자주 보는거 같더라 1
익명 3 시간 전 56
오늘 "군인들 모욕은 대통령이…" 정진석에 맞받아친 이준석 2
익명 3 시간 전 33 2
어제 김나도가 방송천재인거야? 9
익명 3 시간 전 195 2
어제 망한시발새끼는 쪽팔려서 어떻게 다니지 24
익명 3 시간 전 195 6
오늘 루시아 220 하로맨 200따리 1
익명 3 시간 전 42
어제 저새끼는 왜 맨날 방송켜서 아프다고하냐 1
익명 3 시간 전 71
오늘 속보 방송천재 라오스왕 시청급발진사고보고 방송킴 1
익명 3 시간 전 63 1
오늘 러, 유럽 극우바람에 표정관리…"佛총선서 유럽 추세 확인"
익명 3 시간 전 21 1
어제 중앙일보 "김진표 회고록 고개 끄덕이는 이도 많아… 尹, 의혹 해소해야"
익명 4 시간 전 24 1
어제 개잡부방 큰손들은 보세요 6
익명 4 시간 전 227 2
어제 경상도 밀양 지역범죄 연상 시즌2, 이번엔 경상도 대구 갑질.news 4
익명 4 시간 전 47 3
기본글
추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