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익명
신고 삭제
국민의힘 전당대회를 지켜보는 홍준표 대구시장의 '한동훈 비토' 기류가 '극대노' 수준입니다. 홍 시장의 거침없는 평소 화법을 감안하더라도, 한동훈 전 비상대책위원장을 대하는 그의 태도는 지켜보는 사람으로 하여금 의아함을 자아내는 수준입니다.


홍 시장은 경쟁 주자인 나경원·윤상현 의원과 원희룡 전 국토교통부 장관은 다 만나면서도 한 전 위원장과의 만남은 두 차례에 걸쳐 거절했습니다. 원 전 장관과 만난 자리에서는 급기야 "우리 당원들이 정신을 촘 차려야 한다"면서 "만약 (한동훈을) 뽑아준다면, 이 당 해체해야 한다. 이 당은 존립 가치가 없는 당이다"고 비난의 수위를 높였습니다.


'극대노'의 이유에는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그중에 하나로 '과거 친홍'이었다 한 전 위원장을 돕는 것으로 알려진 A 의원이 꼽힙니다. A 의원와 보좌진은 홍 시장과 한 전 위원장의 면담을 주선하기 위해 홍 시장의 보좌진에게 연락을 취했는데, 이러한 요청은 홍 시장에겐 보고조차 올라가지 않았습니다. 홍 시장의 심기를 헤아린 보좌진이 한 전 위원장과의 만남을 일언지하에 거절한 것이죠. 차후 보고를 받은 홍 시장은 '잘했다'는 취지의 반응을 보였다고 합니다.


A 의원은 한 전 위원장이 당선될 경우, 당내 주요 직책을 약속받았다는 소문도 여의도에 파다합니다. 홍 시장도 이를 모르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후 B 의원의 보좌진이 한 차례 더 연락했지만, 홍 시장 측은 받아들이지 않았습니다.


당권 주자인 원희룡 전 국토교통부 장관이 지난 27일 CBS 라디오에 나와 "홍 시장을 배신한 사람들을 시켜 전화로 틱틱거려가지고, 무슨 검찰에서 소환하듯 했다"고 한 것도 바로 이 통화를 지적한 것입니다.


원 전 장관은 홍 시장에게 "(저는) 밀사도 보내고, 옛날에 도와드렸던 과거도 다 이렇게 상기시키고 지극정성을 다 했다"고 했습니다. 그 덕분인지 원 전 장관은 따뜻한 포옹 등과 함께 "출마해줘서 고맙다"는 환대를 받았습니다.


물론, 홍 시장의 분노가 단순히 '정성을 다했느냐'의 문제는 아닐 것입니다. 홍 시장이 나경원 의원을 만나 "당을 지킨 사람들이 당 대표가 되는 게 맞다"며 격려한 장면을 보며 놀란 사람이 적지 않았다고 하죠. 오래된 두 사람의 '구원' 때문입니다. 지난 전당대회 때만 하더라도, 홍 시장은 출마를 고심하던 '거짓 품격', '위선' 등의 말로 나 의원을 연일 저격한 바 있습니다. 한 정치권 인사는 두 사람의 살가운 이번 만남을 언급하며 "홍 시장님이 그 정도로 한동훈이 싫은 것"이라고 해석했습니다.


어떤 이유로든 한동훈 전 위원장을 향한 홍 시장님의 분노는 계속될 것 같습니다. 그의 분노가 국민의힘 전당대회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는 두고 볼 일입니다.
추천
댓글확인

날짜 제목 작성자 댓글 조회수 추천
어제 딸보 귀인없나요 4
익명 14 분 전 78
오늘 플판 흥하는 법 1
익명 2 시간 전 34 1
어제 망시 올해 변호사비로 천만원만 낭비 안했어도 미국농구여행 갔었을텐데 ㅋㅋㅋㅋㅋㅋ 9
익명 2 시간 전 109 4
어제 와무우가 유투브에 영상 빨리 올리면 좋겠어 11
익명 3 시간 전 124 3
오늘 한동훈-원희룡, '채상병 특검' 공방 계속…韓 "대안 있나" vs 元 "당론 위배"
익명 3 시간 전 15
오늘 Y노믹스 '역동경제' 본격 시동…尹 대통령 "국가 지속가능성 최우선"
익명 3 시간 전 16
오늘 포장도 뜯지 않은 명품백‥비공개가 국익?
익명 3 시간 전 17
오늘 엘든링 황금나무 드디어 on 1
익명 4 시간 전 38 1
어제 망한시발놈 : 고블린과 나를 이간질하지 말라 8
익명 4 시간 전 118 4
오늘 꿀팁. 일반인 쉽게 따먹는 방법
익명 4 시간 전 18
어제 킹무우 포케로그 10고수네 ㄷㄷㄷㄷ 1
익명 4 시간 전 65 1
어제 지오스파나오면서 표정압권 5
익명 4 시간 전 132 2
어제 저 쓰레기방송은 어떻게 365일 술 쳐먹냐 4
익명 4 시간 전 121 4
오늘 사식으로 족발 세트 ㄷㄷㄷ
익명 5 시간 전 36 1
어제 한국도 10만원권이 필요하다 4
익명 5 시간 전 76 4
오늘 우리 회사 여직원이 여캠 데뷔했다 -루시아 1
익명 5 시간 전 73
어제 ㄹㅇ ㅋㅋ 술안먹으면 방송이 안됨? 3
익명 6 시간 전 98 1
어제 與 당권 '특검' 재격돌...한동훈 "대안 내라", 원희룡 "궤변"
익명 6 시간 전 18
24.07.02 망한시발놈 저거는 지가 말만하면 8
익명 7 시간 전 193 4
어제 야 공략 보는게 뭐가 어때서 당당하게 말해라 3
익명 7 시간 전 68 3
어제 한국 팔아먹는 조선족
익명 7 시간 전 30 1
어제 그 방송은 오슨지 고슨지가 문제여 2
익명 7 시간 전 57
기본글
추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