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익명
신고 삭제
여권 '잠룡' 홍준표 대구광역시장이 19일 국민의힘 제22대 총선 참패를 매개로 한동훈 전 비상대책위원장을 향해 "IQ(지능지수) 80인 바보", "조국(조국혁신당 대표)이 주장하는 특검 받을 준비나 하라" 등 비난섞인 SNS 글을 썼다가 자진 삭제했다.


삭제된 글은 지난 20대 대선 경선 때 일었던 '조국수홍(조국수호 + 홍준표)' 또는 경계선 지능인(IQ 71~84) 비하 논란 소지가 있단 지적이 나온다. 한달여 전 "본인(한동훈)에게 다가올 특검에 대처할 준비나 하라"는 글을 썼다가 삭제한 것의 재판(再版)이기도 하다.


20일 그의 지지자 커뮤니티 '청년의꿈' 등에 따르면 홍준표 시장은 19일 페이스북에 "'IQ 80인 바보'(한동훈 지칭)를 놀리니, 그 바보가 하는 말 'IQ 70(기존 정치인들)도 있다. 그것보다 낫지 않나'. 지난번 공관위원장이 정신승리라고 내뱉은 말"이라고 썼다.


앞서 22대 총선 공천관리위원장이었던 정영환 고려대 교수는 17일 친윤(親윤석열)계 주도 총선백서특위(위원장 조정훈 의원) 면담에 앞서 기자들을 만나 "한동훈 전 위원장이 (선거사령탑으로) 안 왔으면 판이 안 바뀌었을 것"이라며 "엄청나게 기여한 것"이라고 말했다.


정영환 교수는 친윤계 등이 미는 '한동훈 책임론'을 두고 "그 양반이 책임 있으면 나도 100% 책임이 있고, 윤석열 대통령도 책임 있는 것"이라며, 마지막까지 '해 볼 만한' 선거였지만 "(한 전 위원장이) 기여했는데 국민의 미세한 부분을 놓친 것"이라고도 밝혔다.


이에 홍 시장은 한 전 위원장과 정 교수를 싸잡아 비난하고 나섰다. 그는 "두 초짜가 짜고 총선 말아먹고, 정권을 위기에 처하고 만들어 놓고 이제 와서 뻔뻔하게 하는 말들에 분노한다"며 "다시는 그 뻔뻔한 얼굴들이 정치판에서 영원히 사라졌으면 한다"고 했다.


그러면서 "조국이 주장하는 특검 받을 준비나 하시고"라고 글을 맺었다. 해당 글은 당일 돌연 삭제됐다. '한동훈 특검법'의 경우 조국혁신당의 총선 공약이었는데, 홍 시장은 4·10총선 패배 닷새 뒤부터 이를 거론했으나 여권 지지층은 공감도가 전무한 수준이다.


홍 시장은 지난달 15일 글에서 사퇴한 한 전 위원장을 향해 "다시는 우리 당에 얼씬거리지 마라"며 "조용히 본인에게 다가올 특검에 대처할 준비나 해라. 압승한 야당이 그냥 두겠냐"고 했다. 대권 경쟁을 염두에 뒀단 비판을 향한 듯 "무슨 차기 경쟁자 운운이냐"고도 했다.
추천
댓글확인

날짜 제목 작성자 댓글 조회수 추천
오늘 ㅇㄴㅌㅂ 롤모델 이거 같은데 5
익명 4 분 전 28 2
어제 와무우형님 유투브 구독좀해라 7
익명 1 시간 전 82 4
어제 플판러가 젓네 ㅋㅋㅋㅋ 30
익명 1 시간 전 227 3
어제 대통령실은 채상병 사건에 개입한적이 없음 1
익명 1 시간 전 16 1
어제 채상병 사건과 주가조작 1
익명 2 시간 전 19 2
어제 잡부 방송 갈때까지 갔누 13
익명 3 시간 전 283 6
어제 평일엔 알바, 주말엔 여캠합방 4
익명 4 시간 전 84 1
오늘 폴란드 경기나 보자 지미
익명 4 시간 전 13
어제 와블린) 다키스트 던전 아침까지 달릴거에요!!!! >_ <
익명 5 시간 전 24 2
어제 "물속 작전, 사고 당일 19시에 알았다는 임성근 사단장 말은 거짓"
익명 5 시간 전 7 1
어제 윤석열 난리났다ㅋ "김건희와 임성근 결정타 있다"... 김종대 의원 또 예언!! 골프 말고
익명 5 시간 전 10 1
어제 민주당 대형 호재 떴다ㅋ "검찰과 거래했습니다ㅠ".. 안부수측 충격 폭로!! 쌍방울 무죄
익명 5 시간 전 14 1
어제 청문회 ‘모른다’ 무한반복 내다본 조국의 불호령 “군인 맞나? 수사외압 진실을 말하라!”
익명 5 시간 전 7 1
어제 망시가 주말방송만 한다는 것에 대한 워니의 반응 5
익명 5 시간 전 110 5
어제 “그 눈빛 못 잊어”…‘공무원 갑질’ 치킨집 업주, 장사 포기
익명 5 시간 전 17 1
어제 ‘배우자 금품 알선수재’ 해설집 펴낸 김홍일, 디올백 질의에 침묵
익명 6 시간 전 9 1
어제 수금 지리네. jpg
익명 6 시간 전 50 3
어제 덕신 로버트 드니로. jpg 1
익명 6 시간 전 62 1
어제 “대통령과 통화한 적 없다”던 이종섭, “통화 많이 했다” 말 뒤집기
익명 6 시간 전 10 1
어제 고블린은 안 데려감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4
익명 6 시간 전 48 2
어제 "경찰 전화 올 것" 대통령실 관여 확인‥직전에는 대통령과 통화
익명 6 시간 전 10 1
어제 "지도했지 지시 아냐"…또 부하에 책임 떠넘긴 임성근
익명 6 시간 전 7 1
기본글
추천글